사진 : 10일 제264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한 태백시의회가 오늘(11일)과 내일(12일) 이틀간 주요사업장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사진 : 10일 제264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한 태백시의회가 오늘(11일)과 내일(12일) 이틀간 주요사업장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정치=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태백시의회(의장 김길동)가 10일 제264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오늘(11일)과 내일(12일) 이틀간 주요사업장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오늘 오전 10시 문곡~백산간 도로확포장공사 현장을 시작으로 ECO JOB CITY 태백 도시재생뉴딜사업▸장성 탄탄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오로라파크 조성사업▸슬로우레스토랑 조성사업 현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각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는지 세심하게 살피고, 미흡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집행부의 적절한 조치를 당부했다.

문곡~백산간 도로확포장공사 현장에서 김길동 의장은 “부실시공, 하자 보수 등 관리 감독 철저”를, 문관호 부의장은 “현장에 수목 기울어짐 등을 조치하여 안정성 확보”를 주문했다. 김천수 의원은 “사업 시행 전에 사전 현장 파악에 철저”를, 이한영 의원은 “차량 통제 시 신호수 배치 등을 통한 시민 불편 최소화”를 주문했다.

또, 도시재생사업 현장에서는 폐기물 적기 처리 등을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한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김길동 의장은 오로라파크 현장에서 “숙박시설, 식당 등 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관광객 체류 방안 검토”를, 김천수 의원은 “관광객을 위한 콘텐츠 확보 및 사업장 자재 검수 철저”를 요청했다.

슬로우레스토랑 현장에서는 김천수 의원이 “사업 시작부터 사용 목적에 맞는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디자인 설계가 필요하다”고 했으며, 정미경 의원은 “일부 바닥이 습기 등에 의한 훼손이 우려된다”며 대책을 강구할 것을 요청했다.

오늘 현장점검을 마무리하면서 의원들은 시민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줄 것을 시 집행부에 재차 당부했다.

한편, 태백시의회는 내일도 수목형 자연장지 조성 현장과 매봉산 슬로우트레일 조성사업 현장 등 4개 주요 사업장을 점검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