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원도교육청
사진 : 강원도교육청

[교육=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5일(목), 등교개학 이후 학생의 안전한 교육활동을 보장하고, 교원 업무 경감과 안정적인 학사운영을 위해 ‘학교 교육활동 지원 인력’을 방학 전까지 연장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등교 개학 후 학생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학교 교육활동 지원 인력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생활지도와 방역활동을 지원해오고 있다.

학교 교육활동 지원 인력은 △쉬는 시간 복도 등 교실 외 장소에서 일정거리 유지, △급식소 이용 질서유지, △마스크 착용 지도, △밀집 장소에서 장난금지 등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지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예방 활동 지원을 위해 △학생 등(하)교시 발열체크, △방역용품 관리, △보건교실 도우미 등 방역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교 상황에 따라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는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의 원격학습 지원 및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에 대한 돌봄 지원을 위해 원격학습지원 인력 및 긴급돌봄교실 운영 인력도 방학 전까지 연장하여 운영한다.

도교육청 한왕규 공보담당관은 “코로나19 위험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상태에서 교육구성원 모두의 노력 덕분에 등교수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등교개학 이후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고, 안정적인 학사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