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통증은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하며 겨울철 보행에는 두려움이 무척 많아 진다.

무릎 통증은 수술 후, 퇴행성, 근력부족 등에 관련하여 일어날 수 있다. 이러한 무릎 통증을 감소시키는 운동방법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허문영 수석운동치료사는 일반인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무릎 통증을 느끼는 이유는 근력부족과 자세불안정, 보행적 패턴 불안정 등이 있을 수 있다고 말하면서 이러한 통증은 몇 가지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등으로 많이 호전될 수 있다고 한다.

무릎 통증 감소운동 : 맨몸 레그익스텐션(볼이용)
무릎 통증 감소운동 : 맨몸 레그익스텐션(볼이용)

무릎 통증을 호전시키기 위한 운동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그는 레그익스텐션 운동을 소개했다.

레그익스텐션 운동은 약한 무릎을 감싸고 있는 대퇴사두근과 인대, 근육 등을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운동이며, 실시 전 후 스트레칭을 실시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하였다.

레그익스텐션 운동을 실시할 경우 무릎이 약해져 있으므로, 맨몸운동으로 실시하여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 하며 무릎 통증의 호전과 동시에 무게를 조금씩 늘리는 것을 권고한다고 하였다.

실시방법으로는 의자에 앉아서 한쪽다리를 구부렸다 펴는 방법으로 7개 - 10개실시, 40초 휴식, 3번 반복을 진행하고 1개월 뒤 갯수와 반복수를 조금씩 늘리면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