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충주시가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15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제14회 충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열었다.

기업인의 날 행사는‘충주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 조례’에 따라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10월에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충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충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행사로 기업인 및 경제 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유망중소기업 및 우수기업인, 지역경제활성화 유공자, 충주상공회의소 모범상공인 및 관리자 시상 등이 진행됐다.

충주시 유망중소기업에는 △㈜신한씨에스(대표 최용성) △㈜상신기공(대표 오환상) △㈜위더스(대표 권금녀)가 선정됐으며, 우수기업인에는 △㈜에이피씨테크 김승진 대표 △㈜서림 오혜숙 대표 △자원㈜ 이은세 대표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경제활성화 유공자로는 △한국폴리텍대학충주캠퍼스 서숙자 매니저 △충주시 경제기업과 유상호 주무관이 선정됐다.

또한 모범상공인에는 △한성공압콤푸레샤㈜ 주영욱 대표 △남영건설 우민영 전무 △롯데칠성음료㈜ 서민재 상무 △신일제약㈜ 박종창 전무 △㈜에이치비티 손석제 전무 △㈜대원종합조경 이영기 대표 △금평공업 구서 대표 등 7명이 선정됐다.

모범관리자에는 △㈜경동에버런 이계영 팀장 △대경코빌 서성교 소장 △㈜그린이노텍 채재병 팀장 △㈜보성코퍼레이션 안진모 과장 △대성실업㈜ 이동호 대리 △㈜보원케미칼 권혁 부장 △㈜에네스티 용민기 부장 등 7명이 선정됐다.

수상자는 중소기업정책자금 특례지원과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수상자와 관계자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기업인들을 격려하며, 그 어느 때보다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펼쳐졌다.

조길형 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지역 기업인들을 성공파트너로서 예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충주상공회의소 강성덕 회장은 “기업인들의 열정과 노고에 찬사를 보낸다”며, “상공회의소는 기업인들의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