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 주관하는 ‘청소년이 만드는 참여챌린지- 청소년사회참여, 함께할겜의 챌린지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 :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 주관하는 ‘청소년이 만드는 참여챌린지- 청소년사회참여, 함께할겜의 챌린지 영상이 공개됐다.

[사회=한국뉴스통신] 진재경 기자 =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 주관하는 ‘청소년이 만드는 참여챌린지- 청소년사회참여, 함께할겜(game)의 챌린지 영상이 공개됐다고 27일 밝혔다.

청소년의 참여 활성화 프로그램의 하나이자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 사업은 청소년의 민주시민 역량강화와, 자발적 사회참여를 목적으로 시행된다.

청소년이 만드는 참여챌린지 ‘청소년사회참여, 함께할겜(Game)’은 청소년 활동과 사회참여에 대한 인식 및 관심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 청소년의 참여활동에 대한 소개 및 참여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홍보하고 청소년 사회참여 운동으로 확산, 청소년 문화로 정착시키고자 기획한 청소년 주도형 학교 및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 프로젝트 활동이다.

참가 청소년들의 챌린지 프로젝트 영상은 한국청소년연맹 유튜브 채널에서 릴레이 방식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챌린지를 수행하는 팀은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 푸른솔’로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사회참여 방법과 ‘만 18세로 조정된 선거권’에 대해 진솔한 자신들의 생각을 챌린지 영상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