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원도청 전경
사진 : 강원도청 전경

[사회=한국뉴스통신] 정강주 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도내 우수 농산물 홍보ㆍ판매 지원을 위한 2020년 제6회 소셜마케팅 카페트 지원사업으로 강원 고랭지「절임배추」홍보영상 지원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행사기간 선착순 900세트가 정상가의 25%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여 올해 김장을 계획한다면 구매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강원도는 절임배추 판매 지원을 위해 청정강원 고랭지 절임배추 홍보 영상 제작과 소셜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SNS 채널을 통해 도내 절임배추 홍보를 추진한다

본 사업은 강원도청 소셜마케팅 ‘카페트(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의 앞 글자를 딴 말)’ 사업으로 추진하며, 품질이 우수하고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보유한 기업을 공모전을 통해 선정되었다.

홍보 영상 제작, 도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도 대변인실 관계자는 “이번에 판매되는 절임배추는 우수한 품질의 농산품으로서 효율적인 홍보영상 제작 지원으로 도내 청정 농산물의 인지도 향상과 매출 증대 등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청 소셜마케팅 ‘카페트’ 사업은 도내 제철 농산물, 우수 제품을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로 제품의 판로 확보와 기업의 자립에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2020년 10월까지 약 34억 원 이상의 판매 실적에 기여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