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자이언티가 팀원에게 날카로운 심사평을 건넸다.
사진 : 자이언티가 팀원에게 날카로운 심사평을 건넸다.

[연예=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 지난 6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9’ 에서는 ‘리더 선발 싸이퍼’ 경연이 실시된 후 ‘트리플 크루 배틀’이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서 치열한 ‘리더 선발 싸이퍼’를 예고한 자이언티는 “저희가 좋은 비트도 골랐는데, 중간중간 엉뚱한 비트도 넣었어요. 미안하긴 한데 그런 상황도 맞닥뜨려봐야지 순발력을 알 수 있기 때문에”라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었다.

자이언티와 기리보이가 준비한 비트로 싸이퍼에 나선 래퍼들은 각자 개성을 표출하며 열정 넘치는 무대를 이어나갔고, 이중 팀의 탈락자는 박신욱으로 결정됐다. 자이언티는 “신욱 씨가 파트를 끝냈을 때 제가 한 줄을 써놨는데요. ‘파트 안 놓쳐’, ‘플레이어로서 매력이 아쉬워’라고 썼거든요. 일반적인 톤에 일반적인 플로우, 랩이라 한 번 더 듣고 싶은 매력이 없는 것 같아요”라며 탈락 이유를 밝혔다.

계속해서 팀 리더 3인 선정에 나선 자이언티와 기리보이는 조순영, 이기욱, 원슈타인을 리더로 선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자이언티는 “뮤지션이 팀을 만들고 거기서 리더를 뽑고, 팀원들을 구성한다는 게 좀 재미있더라고요. 평소에 이끌지 않던 사람들이 팀을 이끌었을 때 어떤 시너지가 나왔는지 그리고 우리가 관여하기 전에 그들끼리 어떤 합을 보여주는지 궁금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자이언티는 래퍼들의 역량을 시험하기도 했다. 그는 “무대 위에서 판단하고 싶어서 중간 점검을 안 봤어요. 그들의 역량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비트도 플랫 한 걸로 준비해서 비트발을 받지 않도록 했습니다”라며 혹독한 배틀을 예고, 트리플 크루 배틀 첫 번째 탈락자로 노아주다를 호명하며 “본인 음악에서 어떤 이야기를 풀어나갈지 고민해가시면서 더 성장하길 바라겠습니다”라고 따뜻한 조언을 건넸다.

이어진 예고편에서는 다른 팀의 불꽃 튀는 배틀이 펼쳐지는 가운데 자이언티·기리보이 팀의 3등 크루 탈락자는 누가 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자이언티가 프로듀서로 활약하는 Mnet ‘쇼미더머니9’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