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원도교육청
사진 : 강원도교육청

[교육=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9일(화)부터, 도내 교육문화관과 교육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학생들이 부담없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수업도 병행하여 진행된다.

교육문화관과 교육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방학 특강은 △강릉교육문화관, 독서특강 ‘슬기로운 민주시민생활’(1월19일~22일, 비대면), △속초교육문화관, 신입생을 위한 ‘Good Start교실’(2월9일~ 29일, 대면과 비대면 병행), △철원교육도서관, ‘엄지피아노 칼림바’ 특강(2월23일~26일), △명주교육도서관, 4D로 만나는 수리과학 강좌를 비롯한 6개 특강(1월19일~29일), △양양교육도서관, ‘그림으로 동화읽기’ 특강(1월19일~22일)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전봉주 예산과장은 “코로나19가 여전히 심각한 상황이지만 학생들이 도서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책 읽기를 꾸준히 하고, 즐거운 방학 생활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춘천, 원주, 삼척교육문화관과 홍천, 인제, 문막, 속초, 양양, 고성, 동해교육도서관에서도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해당 지역의 교육문화관(교육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