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피르마체인이 중국의 블록체인 정보 커뮤니티 무애커뮤니티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 : 피르마체인이 중국의 블록체인 정보 커뮤니티 무애커뮤니티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회=한국뉴스통신] 진재경 기자 =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중국의 블록체인 정보 커뮤니티인 무애커뮤니티(无涯社区, Ourea Distributed Community)와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파트너십 주요 목적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 촉진이다. 이에 무애커뮤니티는 피르마체인의 전자계약 솔루션을 도입해 활용할 예정이다.

무애커뮤니티는 블록체인 기술 관련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가치를 창출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곳이다.

무애커뮤니티는 OG(Ourea Group) 산하 중국 내 커뮤니티로, OG는 무애커뮤니티를 비롯해 과각우주(果壳宇宙, DfinityFun), OG 인큐베이터(OG incubator) 등 세 가지 주요 생태계로 이뤄졌다.

과각우주는 개발자 및 창업자들로 이뤄진 중국어 커뮤니티로 디피니티(Dfinity) 기반의 허브 구축 및 오픈 소프트웨어 육성이 목표다.

OG 인큐베이터는 여러 프로젝트의 초기 인큐베이팅 및 파트너십에 참여한 바 있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도뉴(DONUE)의 소프트 론칭 뒤 국내외에서 사용 문의가 계속되는 가운데 중국 내 블록체인 기술 정보 커뮤니티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고무적”이라며 “중국 시장뿐 아니라 국내외에서 피르마체인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