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원도교육청
사진 : 강원도교육청

[교육=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5일(월), 원격수업 장기화로 인한 학생들의 학력저하와 학습격차 우려를 해소하고, 공부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겨울방학 수학·영어 구조대’ 동영상을 제작하여 지원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수학·영어 구조대’는 수학·영어과목을 초등과 중등으로 구분해 4편으로 구성하고, 각 편마다 초·중·고 선생님이 직접 출연하여 겨울방학 수학, 영어 공부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수학의 경우 △EBSMath를 활용한 자기주도적 학습 및 기초학력 향상 법, △예비 초·중·고 학생들이 방학 중 확인할 사항 등이 소개되며 특히, 초등 1~2학년의 경우 인공지능 초등수학수업 시스템인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법이 자세히 소개된다.

영어의 경우 초등학교 3~4학년, 5~6학년군별로 △영어 기초학습을 다지는 방법, △영어에 흥미를 가지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안내하며, 중·고 학생에게는 겨울방학동안 영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영역별 공부 방법 등을 다양하게 제시한다.

수학구조대는 1월 25일(월), 영어구조대는 2월 5일(금)부터 도교육청 유튜브채널 학끼오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특히, 이번 동영상은 1회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의 댓글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함은 물론, 추후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을 추가 촬영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 김벽환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영상은 현장 선생님의 생생한 목소리로 학교급별 학습 내용 점검 및 자기주도적 학습방법을 안내함으로써 겨울방학 수학, 영어 학습방법을 고민하는 학생, 학부모의 어려움을 직접 해결해주는 실질적인 지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