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축구전문가과정 신규교수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오른쪽 부터 문성환 교수, 박찬혁 교수, 이성태 원장, 강현희 교수, 이연주 학부장)
사진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축구전문가과정 신규교수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오른쪽 부터 문성환 교수, 박찬혁 교수, 이성태 원장, 강현희 교수, 이연주 학부장)

[교육=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KBS스포츠예술과학원(칼리지)은 5일 축구전문가과정의 교수진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2020년 전문 인력양성 등을 위해 이 과정을 처음 개설한 이연주학과장(스포츠마케팅계열)은 신진호교수(축구선수출신 고려대박사)와 문성환교수(브라질축구유학 1세대 SPOTV 축구해설위원)를 초기 교수진으로 하여 기틀을 마련했다.

1년이 지난 현재 한 단계 발전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두 명(강현희교수, 박찬혁교수)의 축구현장 전문가를 이번에 새롭게 교수진으로 위촉했다.

강현희교수는 체육교육전공 교육학 박사이면서 현장에서 대규모 종합 스포츠클럽(축구, 농구, 수영, 유아체육 등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선수들로 구성된 축구팀과 농구팀을 운영하고 있다.

박찬혁교수는 독일에서 축구유학을 하고 일본과 인도네시아에서 프로선수로 활약하였으며, 최근에는 국내에서 축구팀 지도자 생활을 하였다.

이렇듯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학생들의 전문능력을 높이기 위하여 전문교수진을 확충함으로써 학위과정은 물론 직업현장과 연결된 실기․실무 교육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신임교수 위촉식에서 이성태 KBS스포츠예술과학원장은 “우리 축구전문가과정 학생들이 국내 최고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수진을 도와 학교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으며, 자리를 함께 했던 문성환교수(SH스포츠에이전시 대표)는 “우리 축구전문가과정에 각종 전문성을 갖추신 교수님들과 힘을 합쳐 국내 최고의 축구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 스포츠마케팅계열 축구전문가과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bssa.kr)와 문의전화(02-2600-8795)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