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정강주 기자 =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사계절 명품 해수욕장인 속초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 편의 제공을 위한 시설물 확충·정비와 환경정비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이용객 편의를 위한 편의시설 확충사업으로 세족샤워기(발 샤워기) 2개소(속초해수욕장 남문, 외옹치해수욕장) 신설 및 실내샤워장 온수전용코인샤워기 설치(29대) 및 야외 코인샤워장 8대 추가 신설한다.

코로나19 시대 타인과의 접촉을 기피하는 문화의 확산으로 지난해 많은 이용객의 호응이 높았던 야외 코인샤워기를 속초해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신설하고, 해수욕장 운영기간 동안 냉수만 제공하였던 실내 샤워장은 온수를 제공하여 샤워장 이용에 많은 불편을 느꼈던 노약자, 여성 및 어린이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환경정비 사업으로 속초해수욕장 남문 일원에 야생화 산책로를 추가로 조성하여 금계국 꽃밭 내 야생화 꽃씨를 파종하여 만든 꽃길로 봄부터 가을까지 꽃과 함께하는 사계절 테마 해변으로 가꿔 주변 상가 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희재 시 해양레저관광담당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하여 관광객들의 편의시설 이용 패턴이 변화되고 피서철에 집중되던 관광객이 사계절 분산되어 찾고 있어 코로나19 상황을 예의 주시하면서 새로운 관광패턴에 빠르게 대체해 나갈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