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사람들이 걷기, 조깅, 사이클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그것은 유산소 운동이 체지방을 제거한다는 정보 때문이다.

그러나 유산소 운동 시간을 적절하게 조정하지 못 할 경우, 탄력있는 몸매와 군살빠진 몸매를 만들지 못할 가능성이 많다.

근력운동은 기초대사량과 탄탄한 몸매를 만들어 준다.
근력운동은 기초대사량과 탄탄한 몸매를 만들어 준다.

조남경 수석트레이너는 유산소 운동만으로 완벽한 몸매 즉, 균형잡히고 탄력있는 몸매를 위해서는 근력운동으로 탄력있는 몸매와 기초대사량을 확보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한다.

그는 "근력 운동을 통해 완벽한 몸매를 만들려면 근력에 초점이 되는 순환운동이나 웨이트 트레이닝을 즐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즉, 근력운동은 근육을 발달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서 유산소 운동과병행할 경우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운동이다" 라고 말한다.

근력운동을 통해 군살을 제거하자!
근력운동을 통해 군살을 제거하자!

초보자는 상체(3가지 종목), 하체(3가지 종목) 운동으로 나누어 주 2회 반복, 중급자는 상체(4가지종목) /하체(4가지 종목) - 휴식 - 상체(4가지 종목) / 하체(4가지 종목) - 휴식 운동을 주 2회 반복, 상급자는 다리(4가지 종목 이상) / 복부(4가지 종목 이상) / 가슴(4가지 종목 이상) / 어깨(4가지 종목 이상) 등 부위(4가지 종목이상) / 팔(4가지 종목 이상) 운동을 주 2회 반복으로 실시할 경우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