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4일(수) 오후 2시 30분,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를 통해 인공지능(AI) 초등수학 지원시스템 「똑똑! 수학탐험대」의 실시간 학부모 온라인 설명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똑똑! 수학탐험대」시스템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똑똑! 수학탐험대」개발에 참여했던 △김중훈 선생님의 ‘아이들이 수학을 즐겁게 배우는 방법’, △황소희 선생님의 ‘가정에서 시스템을 활용하는 방법 안내’ 등 특강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똑똑! 수학탐험대」는 초등 1~2학년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여 개별 맞춤형 학습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구축된 시스템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똑똑! 수학탐험대」가정학습 활용 리플릿을 도내 초등학교 1~2학년 학부모에게 제공하고, 학부모들은 이를 통해 시스템 가입 및 활용방법, 온라인 학습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한재혁 미래교육과장은 “인공지능 학습지원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은 학생들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라며, “수학, 영어 인공지능 학습지원시스템이 학교 현장은 물론 가정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정에서의「똑똑! 수학탐험대」활용 방법이 궁금한 학부모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앱과 함께 개발된 ‘똑똑 수학탐험대 함께 학습지’ 및 ‘학부모 활용 가이드 동영상’은 강원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