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익화 기자 = 태백시(시장 류태호)가 주최하고 강원연구원이 주관하는 시 승격 40주년 기념 미래 발전 포럼이 오는 9일 수요일 14시 태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미래 발전 포럼은 태백시의 ‘더 새로운 100년’을 위해 마련됐으며, 1부 그린 뉴딜 친환경 에너지, 2부 태백형 스마트 시티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원연구원 류종현 선임연구위원을 좌장으로, 경북대학교 진상현 교수, 강원연구원 추용욱 연구위원이 주제별 발제자로 각각 나선다.

이 밖에 강원도 에너지과장 최종훈, ㈜그린사이언스 소장 윤석진, 녹색탄소연구소장 신유근, LG CNS 풍력 시공책임자 이춘홍, 국토교통부 도시경제과 사무관 박정현, 국토연구원 스마트공간연구센터장 이재용, ㈜KT 공간DX사업팀장 신현욱이 토론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미래 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 요구에 부응한 미래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우리시가 지속 가능한 행복도시를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태백시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중계와 ZOOM 영상 플랫폼을 활용한 시민참여로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