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원도교육청
사진 : 강원도교육청

[교육=한국뉴스통신] 강희진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1일(토),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온라인 초등 창의수학축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창의수학연구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새로운 교육환경을 맞아 학생들의 미래사회 핵심역량과 수학 교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창의수학콘테스트, △창의수학체험교실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창의수학콘테스트는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이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방탈출 문제와 창의 수학 문제를 협동하여 해결하는 대회로, 사전 접수를 통해 최종 66명이 참여한다.

창의수학연구회 소속 교사들이 줌(ZOOM) 소그룹 방을 열어 모든 팀을 개별적으로 지도·안내하며 최근 수학 교육에서 중시되는 ‘문제 해결’, ‘추론’, ‘창의・융합’, ‘의사소통’, ‘정보처리’, ‘태도 및 실천’의 6가지 수학 교과 역량을 균형있게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문제를 제공한다.

콘테스트는 오전 9시부터 1부와 2부로 나뉘어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하며, 별도의 시상은 없으나 우수 팀 명단은 창의수학연구회 홈페이지에 안내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놀이수학보드게임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창의수학체험교실은 도내 1~6학년 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최종적으로 도내 17개 교육지원청 소속 102교의 학생들이 참여하며, 400개의 준비물 꾸러미가 사전 배송되었다.

학생들은 당일 오후 2시부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 실시간 방송을 통해 ‘재미있는 수학 모다? 베다! 키링 만들기(저학년부, 고학년부)’ 체험활동에 참여한다.

도교육청 한재혁 미래교육과장은 “도내 많은 초등학생들이 수학을 적극적으로 탐구·체험하고, 미래의 핵심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는 수학 교육의 장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오프라인 혼합형 수학교육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어 수학 문화 대중화와 수학 책임교육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