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칭은 몸의 탄력과 균형을 향상 시켜 젊음을 유지시킨다.
스트레칭은 몸의 탄력과 균형을 향상 시켜 젊음을 유지시킨다.
나이가 들수록 체형은 변화한다. 국내 한 서적은 23세 이후에 매년 2%의 근육이 감소하고 노화한다고 했다.

나이가 들어 노화도 오고, 근육도 감소한다면 체형과 피부는 탄력을 잃어 버리는 동시에 젊음이 그리워질것이다. 

이정운 운동치료사는 나이가 들수록 몸을 지탱하고 있는 근육들이 약해지면 체형은 변화하고 변화한 체형은 허벅지 및 팔 등의 부위별 불균형적 체형으로 좋지 않은 변화를 준다고 했다.

이 치료사는 근육에 힘이 빠지고 나면 체형이 불균형적으로 변화해서 다른 부위가 두꺼워지거나 탄력을 잃어버릴수 있다고 하면서 젊음을 찾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첫째, 전체적인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한다.

전체적인 몸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 운동이 탁월한 효과가 있다. 스트레칭은 자세와 균형을 잡아 주어서 젊었을때의 체형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스트레칭은 체중감소에 좋은 영향을 준다.
스트레칭은 체중감소에 좋은 영향을 준다.

젊은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을 통한 정확한 신체적 균형, 정확한 자세를 확보하는 것이 필수조건이다. 확보한 후에는 변화되고 탄탄한 몸매로 변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 치료사는 스트레칭을 주 3회를 기준으로 1개월을 실시한 결과 다리와 엉덩이, 허리 등의 사이즈가 많이 감소  했고 탄탄해 지면서 체중도 4키로 이상 감소했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