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한국뉴스통신] 민경일 기자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마케팅계열(주임교수/학부장 이연주)이 신민영 아나운서를 초청해 지난 29일 멘토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현직 스포츠 아나운서 특강으로 코로나19로 인해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재학생만을 대상으로 소규모로 진행되었다.

신민영 아나운서는 유명한 축덕으로서 덕업일치 과정 및 노하우, 스포츠 아나운서 직업 소개 및 준비 방법, 영어 강사 출신으로서의 영어 공부 방법 등을 소개하여 학생들이 스포츠 아나운서에 대한 이해와 꿈을 향한 목표 설정에 도움 되는 정보를 제공했다. 그녀는 학생들에게 “꿈을 향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마음껏 하되, SNS 같은 곳에 기록하여 그것을 경력으로 인정받게 하라”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에는 해외축구 티켓 예매 및 레플리카 구매 방법 등 외에도 재밌는 경험담을 소개함으로써 축덕 학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특강을 준비한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 이연주 학부장은 “이번 특강을 비롯하여 앞으로 많은 실무자 특강을 진행할 것이며, 우리 과학원의 축구전문가과정을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점차 발전 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축구전문가과정 재학생들은 각 분야 전문 교수진으로부터 체계적인 축구 실기 지도 및 축구지도법과 축구클럽 운영을 배우고 에이전트, 방송해설, 전력분석, 대회운영 등을 현장실습과 함께 교육 받고 있다. 

코로나 상황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2022년도 1학기부터 브라질, 스페인 출신의 외국인 지도자를 초빙하여 축구 실기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융합과학부 스포츠마케팅계열 축구전문가과정은 현재 2022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www.kbssa.kr)와 문의 전화(02-2600-879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