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재활계열 학생이 현장에서 축구선수재활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재활계열 학생이 현장에서 축구선수재활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재활계열(주임교수 박수용)이 2022학년도 신학기(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체육학사 학위취득이 가능한 스포츠재활계열은 2021학년도 2학기 축구재활트레이너 전공 과정을 신설하고 2022학년도 1학기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또한, 스포츠재활계열은 2022학녀도 신학기(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스포츠재활, 선수재활트레이너, 스포츠의무트레이너, 스포츠멘탈트레이너, 축구재활트레이너등 전공 과정 별 각 20명을 기준으로 모집한다. 

신입생은 입학과 동시에 체육학사 취득에 필요한 학점 과목 및 취업을 위한 세부 전공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세부전공과정을 이수하면 스포츠관련 공공기관(공무직), 시/도체육회(공무직), 프로팀, 시/도실업팀(공무직), 전문병원 스포츠재활팀, 전문스포츠재활센터, 시/도스포츠과학센터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특히, 스포츠재활계열은 학생들의 진로(편입 및 대학원 등)와 취업 등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도교수제를 운영하고 있다. 지도교수제는 학생들이 원하는 전공과 취업 등을 교수가 일정 학기가 되면 학생개인을 지도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방식은 학생개인이 원하는 능력과 기술을 향상시키면서 취업준비 등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울러, 스포츠재활계열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kbssa.kr/gn/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89 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