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한국뉴스통신] 최경호 기자 =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024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한양대역(가칭)과 수인분당선 사리역 사이 약 4.5㎞ 구간을 연결하는 트램 도입의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전날 시청에서 열린 보고회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박태순 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용역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트램 노선 도입과 관련한 타당성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다양한 노선의 타당성 검토결과가 제시되었으며, B/C(비용편익비)는 노선 시나리오별 최소 0.44에서 최대 0.87로 산출되었고, 사업비는 최소 1천470억 원에서 최대 3천억까지 산출됐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문제점 및 검토결과를 토대로 사업추진 여부를 면밀히 검토하고, 현재 수립중인 ‘경기도 도시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여부를 경기도와 협의할 예정이다.

도로 노면에 레일을 설치해 운행하는 트램은 환경오염 및 새로운 친환경 이동수단에 대한 요구가 커짐에 따라, 최근 여러 지자체에서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교통수단이다.

윤화섭 시장은 “트램운영에 따른 운영손실비 발생여부 및 교통불편 증가 등 사업추진에 따른 문제점을 면밀히 분석해 최적의 대안을 모색해 시민 교통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