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원도교육청
사진 : 강원도교육청

[교육=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1일(토) 오후 2시, 도내 전 지역에서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원진학지원센터와 17개 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2025학년도 이후 대입 전형의 이해와 준비’ 진학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17개 지역 교육지원청에서 열리며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과 대입지원관 등이 강사로 나선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지역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도 운영된다.

특히,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 중학교 2학년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되는 고교학점제 안내 및 고교생활의 이해, △고교학점제 이후 변화되는 대입의 방향을 주제로 2025학년도 이후의 대학입시제도 변화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한다.

도교육청은 지역 간 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 내 설명회에 참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코로나19 방역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실시한다.

행사장에는 손세정제를 비치하고 참석자들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참석자 접촉 최소화를 위해 사회적 거리 확보한 자리 배치, △지역별 참석 인원 제한, △연수일 기준 최근 14일 이내 해외 방문 여행력이 있는 경우 참석 금지,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참석 자제 등의 조치를 취했다.

한편, 설명회를 참석 못하시는 학부모님들을 위한 설명회 영상물과 관련 자료는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inhak.gwe.go.kr/), 강원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에 당일(11일 14시)에 탑재할 예정이다.

강원진학지원센터 구재승 교육과장은 “고교학점제와 급변하는 대입제도에 대해 중학교 학부모들의 우려와 걱정을 잘 알고 있다”며, “17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설명회이니만큼 학부모의 불안 해소는 물론 지역 내 학부모 대상 연수와 학생 상담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