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이달 20일까지 『2022년 동해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사업장에 미취업 청년 채용 시, 인건비 지원을 통해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제공해 청년의 지역정착을 돕고, 창업 초기 지역 청년에게는 시설비, 신제품 개발비 등 간접비를 지원해 창업 후 정착 및 성장을 지원한다.

대상 기업은 동해시에 주된 사업장의 소재를 두고, 미래 新산업 분야, 지역특화 직무 등에 청년 구직자 신규 채용계획이 있는 사업장이다.

특히, 시는 지역향토·우수·혁신인증 기업, 관련 분야 연구소 등은 우대할 계획이다.

기업의 성장과 고용안정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올해로 5년째 추진 중인 『동해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미취업 청년과 기업을 매칭해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게 청년 1명당 2년 동안 최대 4,320만 원의 인건비를 지원하고, 창업 초기 지역 청년에게는 연 1,500만 원의 간접비와 청년을 신규직원으로 채용할 경우, 연 2,160만원의 인건비를 추가 지원한다.

2018년에 첫선을 보인 ‘동해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현재까지 193개의 청년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올해는 21개의 청년일자리를 추가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장 모집 기간은 이달 1월 10일부터 1월 20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사업장에 1월 21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청년의 경우, 이달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2주간 모집할 예정이며, 재학생을 제외한 관내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박종을 경제과장은 “시의 청년일자리 지원 사업이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사업장과 구직자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