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맬번 컬리지, 일본 고다이라에 맬번 컬리지 도쿄 설립
사진 : 맬번 컬리지, 일본 고다이라에 맬번 컬리지 도쿄 설립

[국제=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1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명문 사립 학교 맬번 컬리지(Malvern College)가 새로운 국제 학교 ‘맬번 컬리지 도쿄(Malvern College Tokyo)’를 설립한다고 18일 밝혔다.

맬번 컬리지 도쿄는 맬번 컬리지가 해외에 세운 7번째 국제 학교다. 맬번 컬리지는 중국 본토, 홍콩, 이집트, 스위스 등에 국제 학교를 설립했으며, 영국을 포함해 총 10개 학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맬번 컬리지 도쿄는 도쿄의 명문 국제 학교로 도약한다는 목표로 2023년 9월에 문을 열 예정이다. 먼저 1~9학년생을 수용한 뒤 2026년까지 13학년생으로 확대해 초·중등생 950명을 맞을 계획이다.

맬번 컬리지 도쿄는 모학원인 맬번 컬리지 UK(Malvern College UK)의 정신을 계승한다. 케이스 멧칼프(Keith Metcalfe) 맬번 컬리지 UK 교장은 “맬번 컬리지의 교육은 강력한 학술적 관심을 제공해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학문의 폭을 시험이라는 테두리에 가두지 않도록 북돋운다”며 “생활 양식이 행복하고 건강한 전인적 인재 계발을 장려하는 폭넓은 보완 프로그램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학생들이 세상에 나가 긍정적인 영향을 남기는 데 필요한 자질과 필수 기량을 연마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현대적이고 전체론적으로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맬번 컬리지 도쿄는 도쿄 첫 영국 IB 국제 학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쿄 중심가에서 40분이면 통학할 수 있는 고다이라시 학원가에 들어설 예정이다. 히토츠바시 대학교(Hitotsubashi University), 츠다주쿠 대학교(Tsuda University) 등 유명 학교들이 인근에 위치한다.

재클린 소(Jacqueline So) 맬번 컬리지 인터내셔널(아태)(Malvern College International [Asia Pacific]) 공동 설립자 겸 최고책임자는 “맬번 학교들을 잇는 강력한 연결고리에 뿌듯함을 느낀다. 맬번 컬리지 UK는 학교 전체를 관장하며 기준을 마련하는 한편 각 학교가 맬번의 DNA를 공유하되 고유의 정체성을 갖도록 뒷받침한다. 맬번 학교들은 영국형 목회적 돌봄(pastoral care), 개선된 학습, 기업 교육, 야외·환경 교육, 글로벌 네트워크 등 이른바 ‘5대 CoE(Centres of Excellence)’의 밑바탕을 이루는 기풍을 공유하고 있다. 모두 이루 말할 수 없이 중요하지만, 맬번은 그중에서도 기업 교육을 특히 중시하고 있다. 교육 혁신에 대한 맬번의 탄탄한 유산을 결합하면 학생들이 앞으로 책임감 있는 지도자가 되는 데 필요한 기량을 연마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재클린 최고책임자는 “맬번은 아시아 학원 학생들이 다양한 기업·체험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2021년에 새로운 학내 온라인 교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며 “맬번 컬리지 도쿄는 고다이라를 통해 자연 답사, 문화, 예술, 지속 가능성 프로젝트 등 독특하고 획기적인 교육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맬번 컬리지 도쿄는 초·중등생에게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 IBO)에서 운영하는 국제 바칼로레아(International Baccalaureate, IB) 고등 교육 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맬번 컬리지 인터내셔널(아태) 지역 총괄 자문인 로빈 리스터(Robin Lister) 박사는 “맬번 컬리지 도쿄는 명망 높은 IB 커리큘럼을 통해 학교 그 이상의 역할을 할 것이다. 맬번이 다른 학교와 다른 이유는 강력한 기풍은 물론 회복 탄력성, 진실성, 자기 인식, 위기 해결, 개방성, 친절, 포부, 협력, 겸손, 자립 등의 자질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이런 가치는 학생들이 성장하고 미래를 대비하며 앞으로 마주할 문제들을 견딜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한편 빠르게 바뀌는 세계에 적응해 성공을 일굴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또, 로빈 박사는 “맬번 컬리지 도쿄는 전인적 시스템과 전체론적 커리큘럼을 통해 모든 학생에게 매끄럽고 활기 넘치는 교육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새로운 학년으로 나아가든 초등 과정에서 중등 과정으로 올라가든 다음 단계를 밟는 학생들을 관리진이 지원하는 데 친숙한 환경, 일관적인 기풍이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맬번 컬리지 홍콩(Malvern College Hong Kong)에서 매우 성공적으로 교육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으며 IB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맬번 컬리지 도쿄를 통해 이런 성공을 재연할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맬번 컬리지 도쿄에서 근무할 지도부와 교직원은 2020년 여름에 공개하고, 더 자세한 사항은 올해 말 발표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학부모는 웹사이트(www.malverncollegetokyo.jp)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