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현대성우쏠라이트가 후원하는 제74회 전국대학스키대회 및 제30회 한국대학스키연맹회장배 스키대회가 용평리조트에서 열린다.
사진 : 현대성우쏠라이트가 후원하는 제74회 전국대학스키대회 및 제30회 한국대학스키연맹회장배 스키대회가 용평리조트에서 열린다.

[문화=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 한국대학스키연맹(회장 권순영 고려대 의대 교수)이 개최하고, 자동차 배터리 전문 기업 현대성우쏠라이트가 후원하는 제74회 전국대학스키대회 및 제30회 한국대학스키연맹회장배 스키대회가 2월 14~19일 용평리조트에서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전국 40여개 대학 스키팀 선수, OB 선수, 유소년 선수 등 모든 연령대 스키인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명실상부 대표적인 동계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1947년 조선학생스키경기연맹으로 창단한 한국대학스키연맹은 같은 해 전국스키선수권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다양한 대회를 개최하고, 스키 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현재까지도 비인기 종목인 스키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제30회 한국대학스키연맹회장배 스키대회는 기술 선수권 및 대학 신인전 등 다양한 부문에서 명승부를 펼치고 있다. 올해 전국대학스키대회는 회전, 대회전, 듀얼레이싱 등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OB부, 유소년부가 포함돼 모든 연령대의 스키인이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한국대학스키연맹은 올 1월 16일 성공리에 개최된 제1회 한국대학스키연맹회장배 전국유소년스키대회를 시작으로 한국 스키 꿈나무 육성과 스키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취지로 이번 전국대학스키대회에서도 유소년부 경기를 개최한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월 16일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한국대학스키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현금 후원과 행사 지원 등을 바탕으로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을 서약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