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소사청소년센터가 2022년 청소년활동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 : 소사청소년센터가 2022년 청소년활동 참가자를 모집한다.

[문화=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 소사청소년센터에서 2022년 청소년 자치기구와 활동 프로그램의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소사청소년센터는 창의융합 활동을 특성화해 다양한 자치기구와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모집하는 자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센터 운영 평가, 자문) △청소년자원봉사활동단(지역 문제 개선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청소년크리에이터(영상 제작, 미디어 활동) △청소년축제기획단(부천시청소년연합 무지개 축제 기획, 모니터링, 진행) △로봇메이커스(코딩을 활용한 로봇 메이커) △청년공예활동가(메이커 활동을 통한 공동체 변화 주도) △청년CEO(카페 기반의 창업 활동) 등이다.

이 밖에도 △청소년 동아리(2인 이상 청소년의 자율적인 모임)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방과 후 체험활동, 학습지원 등)도 상시 모집 중이다.

센터의 청소년 활동 참가자에게는 위촉장이 수여되고, 활동 내용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각종 청소년 교류 활동과 교육,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연말 우수 청소년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한다.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네이버 폼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이후 담당자와 연락go 면담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모집 마감은 3월 12일 토요일까지고, 면담은 담당자와 유선 연락을 통해 개별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활동별 소개와 안내 및 신청방법 등 관련 정보는 소사청소년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센터 전화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