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충청북도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포스터.
사진 : 충청북도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포스터.

[문화=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신찬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4월 29일까지 2022년 충청북도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 대상은 도내 청소년 지도자이며, 청소년 활동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올해 수상작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은 자료집으로 제작, 배포해 지역 현장에서 활용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미래형 청소년 활동 △학교 연계형 청소년 활동 △지역사회 연계형 청소년 활동이다.

공모 방법은 참가 신청서, 제안서, 동의서 및 서약서를 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프로그램은 심사를 거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장상 총 6점(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과 부상(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신찬인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는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들이 개발되길 기대한다”며 “충북 도내 청소년 지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전 공고문과 참가 양식은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기획운영팀에서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