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한국뉴스통신] 송석찬 기자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통한 음용률 향상을 위해 노후주택의 옥내급수관(아연도강관) 개량(교체·갱생)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식품 수준의 물 생산‧공급체계 구축으로 ISO22000 국제인증을 취득한 인천시는 올해 환경부 국비 지원 사업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는 세대급수관 개량 시 지난해 세대별 최대 100만원 지원 대비 확대된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45~100%의 세대로, 아연도강관 재질 옥내급수관을 사용하는 주택 또는 2000년 이전 준공한 주택 중 심사를 통해 지급할 방침이다.

신청 기간은 4월 11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이며, 공고기간 동안 옥내급수관 개량 지원신청을 받은 후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을 결정하고 사업을 추진한다.

이응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노후 된 옥내급수관 교체를 통해 수돗물 공급 환경이 더욱 안전하고 깨끗하게 개선되길 바란다”며 “ISO22000 국제인증 취득, 안정적인 생산·공급 체계 구축을 통해 상수도의 안전성과 투명성을 확보한데 이어 올해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로 시민의 수질만족도를 높이는 데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방법이나 유의사항 등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www.incheon.go.kr/water/index)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관할 지역수도사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