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위쪽부터 한국예총 군포지회, 유스보이스, 대학생멘토연합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 위쪽부터 한국예총 군포지회, 유스보이스, 대학생멘토연합 업무협약 체결식.

[사회=한국뉴스통신] 진재경 기자 = 재단법인 군포시청소년재단(김지수 대표이사)이 군포시청소년의 성장 지원을 위해 3곳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4월 12일에는 한국예총 군포지회(강신웅 회장), 사단법인 유스보이스(김재순 대표)와 업무협약 체결을 진행했으며, 4월 14일에는 한국대학생멘토연합(임민우 부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예총 군포지회와의 협약으로 군포시민과 청소년의 예술문화 향유권 보장과 문화예술 감수성 함양을 위한 교육을 활성화하고, 유스보이스와의 협약으로는 청소년에게 차별 없이 자기 목소리를 발견하고 표현하며 상호 공감할 수 있는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과 환경을 제공해 자유롭고 평등한 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상호 공동체적 책임 의식을 가지고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또한, 한국대학생멘토연합와의 협약으로 청소년 연계사업 및 대학생 멘토링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는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군포시 청소년을 위한 우수 인프라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포시청소년재단은 지역 대·내외 유관기관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군포시 청소년의 문화예술 및 미디어(디지털) 분야의 참여 기회의 확대와 우수인적 인프라 확보로 재단 청소년 사업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 및 교육의 질적 성장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