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정강주 기자 =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5월 2일(월)‘2022년 속초시 자랑스러운 시민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전문지식과 덕망 있는 부문별 3인의 심사위원들의 후보자에 대한 투명하고 면밀한 검증과정을 거친 끝에‘사회복지․효행’,‘교육학술․체육’ 2개 부문에 대한 수상자를 결정하였다.

△사회복지․효행부문 배성운(1955년생, 남) 수상자는‘다양한 나눔활동 실천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지역사회 복지발전 공헌’ △교육학술․체육부문 정연권(1966년생, 남) 수상자는‘체육부문 특히 배구종목에서 활발한 활동과 후진양성으로 선수들의 자긍심과 단결력을 이끌어내어 우수한 성적 달성 등 지역 엘리트 체육 위상 제고 및 생활체육 활성화’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속초시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6일까지 20일 간 ‘2022년 속초시 자랑스러운 시민상’수상 후보자를 추천․접수하였으며, 문화예술부문 2명, 사회복지·효행부문 4명, 교육학술·체육부문 2명 총 3개 부문 8명이 추천․접수 되었다.

수상자에 대해서는 오는 5월 20일(금)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는 ‘2022년 속초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시의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영예로운 상으로 수상자의 공적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예우시책을 통해 속초시민으로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수상자들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희망과 긍지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