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한국뉴스통신] 최낙준 기자 = 창원특례시(시장 권한대행 안경원)는 오는 7월에 개최하는 ‘2022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창원대회’ 발표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창원대회는 자원봉사자의 목소리로 자원봉사의 감동과 열정을 이야기하고 창원시의 다양한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이다.

이그나이트(ignite)란, ‘불을 붙이다’ 라는 뜻으로 자원봉사자가 발표자가 되어 자신의 자원봉사활동을 주제로 5분 동안 자원봉사활동을 전달하는 의사소통 방식을 말한다.

이번 대회는 ‘자원봉사 다양한 이야기 – 자원봉사에 반하다.’ 라는 주제로 자원봉사활동 중 마음 따뜻한 감동사례와 탄소중립을 위한 봉사 활동 사례 등 다양한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공유해 줄 발표자를 모집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원봉사자는 창원시청 홈페이지(www.changwon.go.kr)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오는 5월 12일부터 5월 25일까지 이메일(cwbongsa40@v1365.or.kr)로 제출하면 된다.

발표자는 사전신청 및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스토리텔링, PPT 자료 구성, 스피치 코칭 등 다양한 교육과 훈련을 받게 되며, 대회 최우수상 1팀은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경남대회’ 진출의 기회를 얻게 된다.

이선희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지역사회 곳곳에 숨어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이그나이트 창원대회에서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소중한 이야기를 들려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