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정강주 기자 =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19일, 2022년 제2의 인생학교 심화과정(약용식물자원 관리사 자격증 취득)이 수료식을 끝으로 총 13회 39시간의 과정을 모두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개회, 시상 및 수료증 수여, 축사, 단체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과정 수료자에게 수료증, 성적 우수자에게 특별상과 교육 운영에 공로가 많은 수료생에 대해서는 격려상을 수여했다.

당초 수강 등록을 한 교육생의 81%인 30명이 수료했으며, 그 중 23명이 약용식물자원 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제2의 인생학교 심화과정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3회차로 운영되었으며, 약용식물관련 직종에 종사하거나, 약용식물 건강식품 유통업, 건강원, 약재상 등 약용식물 전문가 양성을 통해 취·창업 기회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약용식물학 개론, 약용식물학 각론, 약용식물의 관리, 약용식물의 활용과정 등 이론 및 실기과정이 진행되었다.

전해순 평생학습팀장은“앞으로도 지역의 풍부한 자원을 활용한 소득 창출 및 일자리 연계를 위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군민들의 행복한 인생 2막을 펼쳐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