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국뉴스통신] 송석찬 기자 =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도약 마련을 위한 재정지원사업 일환으로 기업 수요에 맞는 사업개발비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은 브랜드 및 기술개발 등 R&D 비용, 홍보·마케팅·부가서비스 개발, 시제품 제작, 예술·공연 기획 등 새로운 상품·서비스 개발, 신규 사업 진출 및 전략적 사업모델 발굴 비용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상반기에 신청을 받아 심사 후 사업참여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올해 지원하는 기업은 총 62개소로 인증 사회적기업 29개소, 예비 사회적기업 33개소이며 총 지원금은 8억 6천만원으로 기업당 최대 2천 4백만원을 지원한다.

지난 2월에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한 공모와 대구시 사회적기업심사위원회의 심사과정을 거쳐 지원기업과 지원금이 선정됐으며, 선정 결과는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해당 기초자치단체와 지원약정 체결을 하고 6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사업개발비를 지원받은 사회적기업 중 ㈜비피는 코딩 프로그램 개발, 교육용 영상 제작, 디자인 개선 등 사업을 추진해 비대면 교육시장에 새로운 교육콘텐츠를 개발하고,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 입점하는 등으로 23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2019년 대비 700% 이상의 매출이 상승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또한, ㈜스카이엔터프라이즈는 자율 비행 및 실시간 영상 전송 기술 이전을 통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기술개발을 통한 특허를 출원하는 등으로 질적인 성장기반을 확립했다.

김동우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사업개발비 지원으로 초기 자본이 부족한 사회적기업이 자생력을 강화하고 고도화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많이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