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한국뉴스통신] 송석찬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5월 26일 LG디스플레이로부터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치매예방 및 극복 지원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치매어르신들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하여 가스안전차단기, 안전바 등 안전용품 및 건강증진을 위한 영양식 꾸러미, 복지용구 및 생활용품, 치매보듬마을 내 안전시설물 제공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0년부터 시작된‘LG디스플레이 치매어르신 물품 지원’은 지난 2년간 약 670가구에 지원되었으며, 치매어르신 및 가족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치매극복을 위한 나눔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작은 물품이지만 치매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함께 전달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권준경 보건행정과장(구미보건소장 업무대행)은 “LG디스플레이의 지속적인 치매어르신 지원에 감사드리며, 소중한 물품이 치매어르신에게 잘 전달되도록 하겠으며, 치매친화적 환경 및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구미시는 구미ㆍ선산치매안심센터를 통하여 치매환자 등록 및 사례관리, 치매조기검진, 조호물품 및 치매관리비 지원, 치매예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치매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