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익화 기자 =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발굴하여 해결하고 마을의 변화를 이끌어 낼 ‘2022년 태백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 신규 공동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분야 사업은 교육지원형과 문화예술형, 환경정비형, 복지봉사형, 소득사업형 등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자율사업이다.

단, 일방적 복지·일회성·정치적·종교적·친목·단순영리 등 마을공동체 사업 취지에 부적합한 사업과 타 보조사업과 중복되는 사업은 지원이 제외된다.

신청자격은 태백시에 거주하는 5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접수를 희망하는 공동체이며 내달 10일까지 사업계획서, 공동체 소개서, 참여자 명부 등을 작성·지참해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공동체에 대해 공동체성, 사업필요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등을 검토하여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 통보는 6월 중에 태백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마을공동체는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되며,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및 활동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사업 지원액은 공동체별 최대 5백만 원 이내로 마을공동체는 지원금의 5%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