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한국뉴스통신] 송석찬 기자 = 고양시(시장 이동환)가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 지도를 추가로 배부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6월 중 배부될 예정인 자전거 지도는 지난 1월 배부했던 지도에 현장 상황을 업데이트한 것이다. 고양시 자전거길 16코스에 대한 상세지도와 관광지를 소개하고 후면에는 올바른 자전거 이용법 등을 담고 있다.

지도에는 시민이 자주 찾는 자전거길로 진입할 수 있는 장소를 표시하고 사진을 첨부하여 길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자전거 지도를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6월부터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관광정보센터, 구청 민원실 등에 비치한다. 인터넷상으로는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생활정보(교통→대중교통안내→자전거도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도를 원하는 시민이 담당부서(고양시 녹색도시담당관☎031-8075-2826)에 연락하면 잔여 수량에 따라 개별적으로 받아볼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1월 발행한 자전거지도 책자가 큰 인기 속에서 제작 수량이 모두 소진되어 새롭게 지도를 제작했다. 앞으로도 자전거도로 지도를 통해 고양시의 자전거도로와 주변 관광지를 안내하고, 현장을 처음 찾는 시민도 자전거도로를 찾기 쉽도록 만들어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