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동해체육관 일원에서「평생학습 愛, 책문화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 愛, 독서로 세상을 리딩하라!’를 주제로 평생학습기관과 단체, 평생학습 동아리는 물론 남녀노소 전 세대가 참여,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평생학습 정보를 상호 공유하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공감愛 흠뻑, 소통愛 흠뻑, 공연愛 흠뻑, 감성愛 흠뻑’등을 주요 테마로 홍보체험부스 운영, 학습동아리 학습발표와 작품전시회, 작가초청 북콘서트, 어린놀이터, 성인문해 한마당잔치 “청춘공감”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 포토존과 먹거리 타운(푸드트럭), 책 쉼터, 에듀버스, 캐치프래이즈 보물찾기 등도 운영해 관람객들의 편의와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해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www.dh.go.kr/lifelong/)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소장은 “이번 평생학습 축제는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인문학 강연과 성인문해 한마당잔치 행사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체험 및 전시 위주의 행사가 진행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에서는 평생학습이 시민의 삶의 일부로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