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한국뉴스통신] 최낙준 기자 = 괴산군(군수 송인헌) 농업기술센터(소장 최병렬)는 지난 23일 특산자원 융복합 개발제품인 ‘옥수수 품은 괴산빵’의 판매 촉진을 위해 첫 ‘네이버쇼핑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라이브방송은 ‘옥수수 품은 괴산빵’을 만드는 소수면 눈비산법인 사업장 앞에서 진행되었으며 쇼호스트와 함께 임익성 눈비산농산 생산팀장이 출현했다.

‘옥수수 품은 괴산빵’에 25%가 함유되는 유정란이 눈비산법인에서 키우는 무항생제 닭이 낳은 유정란이란 걸 소개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댓글 호응을 받았다.

이날 1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방송에는 1만5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256박스(250만원 상당)를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눈비산농산의 ‘옥수수 품은 괴산빵’에 대해 지난 9월 19일까지 약 2주간 동안 와디즈펀딩을 진행했다.

111명의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을 받아 4,197,100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당초 목표 보다 839%에 달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정남숙 눈비산농산 대표는 “옥수수 품은 괴산빵이 건강한 먹거리로 청정 괴산을 알리고 괴산대표농산물인 대학찰옥수수 농가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효자상품으로 빠른 시일 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네이버쇼핑 판매행사는 농촌진흥청과 연계해서 농가형 가공상품 마케팅 기술지원사업으로 진행했다”라며 “앞으로 농가 가공제품들의 온라인 판매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꾸준한 교육과 지원사업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30일부터 17일 동안 열리는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체험장에서 방문객에게 ‘옥수수 품은 괴산빵’의 맛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