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오는 11일(화) 14시 ~ 15시 송정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주민 및 관계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송정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송정지구(송정동 848-196번지 일원) 163,619㎡에 상권활성화, 주거 및 생활환경 인프라 개선 등을 설명하고, 주민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동해-블라디 문화센터 및 송정문화거리 조성, 로컬문화 활성화 프로그램, 송정 문화축제 등 활력있는 상권 로컬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 해군 장병 성장지원을 위한 이나비 플랫폼 조성, 이나비 송정 성장 프로그램 운영, 더 나은 삶을 위한 주민주체 정주환경 개선을 비롯해 그린 모빌리티 활성화 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되면 총 197억원을 투입하여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송정지구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앞으로 사업이 시행되면 생활편의시설 설치 등 지역민의 정주여건 개선은 물론 송정지구만의 브랜드 구축으로 관광객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임성규 도시정비과장은 “이번 공청회에서 수렴된 주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들을 최대한 반영하겠다”며, “송정동만의 특화된 재생 모델을 구현해 공모에 반드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