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정강주 기자 = 속초시(시장 이병선)와 속초시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에서는 11월 10일 저소득층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동절기에 이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하여 속초종합사회복지관과 속초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2022 속초시 김장 大축제’를 추진한다.

‘2022 속초시 김장 大축제’는 속초시민들이 기부한 이웃 돕기 성금인 속초시 아바이 이웃 연대 희망나눔 기금으로 속초 종합사회복지관 주관으로 관내 업체인 참푸드·풍미식품의 식재료 후원과 한화호텔&리조트 설악점의 후원으로 온정을 더한다.

또한, 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직접 김장김치를 제작하여 전달한다. 이번 김장은 8kg 단위로 총 1,000박스 제작, 동주민센터를 통해 저소득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이 중 100박스는 관내 장애인시설 등 20개소에 전달하여 동절기 준비에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대부분 저소득층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하여 관에서 주도하던 사업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하여 속초시민이 하나되어 적극 추진하는 사업으로 민ㆍ관의 협력에 따른 속초형 지역복지사업을 구축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올해 우리시에서 처음으로 열린 김장대축제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동절기가 유난히 더 추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온기로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