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익화 기자 =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2023년 상반기 평생학습관 정기프로그램 운영 교육 강사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모집 분야는 ▲자격증 ▲미술·서예·도자기 ▲어학 ▲스포츠·댄스 ▲생활공예 ▲생활요리 ▲생활음악 ▲인문·교양 8개 분야이다.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3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16주)운영 하게 된다.

교육강사 접수 신청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20일까지이며, 태백시 평생학습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필수 자격 조건은 태백시에 평생학습 강사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외부 프로그램의 경우 교육 장소 제공 가능한(학습관에서 수업이 불가능한 강좌에 한함)자 이다. 선택조건은 해당 분야 직업훈련 교사 3급 이상 또는 초중등학교 준교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 해당 분야 관련 자격증 또는 졸업 증서 소지자이다.

선정 방법은 교육강사가 제출한 강의계획서의 독창성, 적합성, 발전 가능성을 중점 평가하며, 교육강사 선정 심사기준에 따라 선정하게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는 오는 2월 2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다양한 분야의 재능있는 강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교육과 평생학습관팀(☎033-550-27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