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한국뉴스통신] 송석찬 기자 =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노후된 공동주택단지 입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12일(목)부터 다음 달 10일(금) 까지 '2023년 공동주택 시설관리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고 12일 밝혔다.

'공동주택 시설관리 지원사업'은 노후 공동주택의 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을 일부 지원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준공 후 20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 보수, 어린이 놀이터 보수, 경로당 보수 등 공동시설물 유지 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최대 80%를 지원한다.

시는 지난해에도 26개 노후단지를 대상으로 약 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하여 노후 공동주택단지 주민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구미시는 이번 지원사업을 계기로 노후 공동주택 공동시설물이 적절한 시기에 보수 및 관리되게 함으로써 보다 더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문화를 정착해 나갈 전망이다.

김재경 공동주택과장은 “2023년 공동주택 시설관리 지원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을 통해 노후 공동주택 주민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더 나아가 앞으로 우리 시에서 개최되는 '2023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2024년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2025년 제26회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의 성황을 이루기 위해 도시 미관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