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2023년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추진하는 2022년 기준 전국사업체 조사를 위해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전국사업체 조사는 지역별 사업체 및 종사자의 규모와 분포, 고용구조를 파악하여 정책수립 및 평가, 기업경영계획 수립,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통계청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국가 기본통계이다.

이번 조사는 방문면접, 전화조사, 배포조사 등으로 병행조사하고, 사업체명, 소재지, 조직형태, 사업실적, 종사자 수 등 10개 항목을 조사하게 된다.

이를 위해 고성군에서는 오는 1월 20일(금)까지 관내 18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총관리자, 조사관리자, 조사지원관리자, 조사원 등 총 10명을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고성군청 총무행정관 인구정책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되고, 응시원서 등 제출 서류는 고성군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추후 선발된 조사요원은 1월 27일(목) 담당임무별 지침서, 사례집 등 교육교재를 활용하여 현장조사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이 완료된 조사요원은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관내에서 산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사업체 4,797개소를 대상으로 방문 면접 및 전화, 배포조사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성공적인 사업체조사를 위해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조사에 임할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