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한국뉴스통신] 최낙준 기자 = 괴산군(군수 송인헌) 보건소(소장 윤태곤)는 올해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상포진은 몸 안에 잠복해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면역력이 저하되면 재활성화되어 나타나는 질환으로 통증과 수포를 동반한 피부질환이 발생한다.

감각 이상, 신경통 등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예방접종을 통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발생률을 낮춰주며 걸리더라도 증상이 가볍거나 신경통의 강도가 약하기 때문에 60세 이상 성인에게서는 예방접종이 권장된다.

군은 군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노후를 위해 기존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70%를 지원하던 것을 올해부터 무료 접종으로 지원을 확대했다.

접종 대상은 접종일 기준 괴산군에 주민등록상 1년 이상 연속 거주한 65세 이상 어르신이며, 평생 1회 접종하는 백신 특성상 과거 접종력이 없어야 한다.

접종 희망 시 군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1년 이상 거주 사실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초본을 지참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대상포진 무료 접종을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대상포진 발생을 감소시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