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재)고성향토장학회(이사장 함명준)는 지난 4월 28일 고성향토장학생 574명을 선발·확정하고 장학금을 지급한데 이어 향토 장학생 추가 선발한다.

향토장학생 추가모집은 5월 17일 고성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발공고문을 게시하였고, 5월 18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2주간 신청받을 예정이다.

이번 추가 선발모집에 대해 함명준 이사장은 “올해부터 처음으로 성적에 상관없이 대학생에게 생활형 향토장학금을 지급하고자 했던 향토장학회의 취지를 고려했을 때, 개인 사정으로 신청 시기를 놓친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지난번 이사회 결정에 따라 해외 대학생과 무보수 휴직 또는 임용 유예한 직업 소유 대학생까지 자격 범위가 변경·확대된 부분을 이번 추가모집에 반영시킴으로써 우리군 향토 인재 육성 및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이같은 뜻을 밝혔다.

신청 방법은 방문 또는 우편 접수로 가능하며, 방문 신청은 총무행정관 교육정책팀 또는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우편 접수는 고성군청 총무행정관으로 등기발송 하면 된다.

고성향토장학회 2차 장학생 선발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의 문의 사항은 총무행정관 교육정책팀(☎680-324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