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처방=한국뉴스통신] 날씨가 풀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몸을 가꾸는 데 전념하고 있는 듯하다. 헬스장에서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이 런닝머신과 싸이클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헬스장에 들어오면 사이클에 앉자 30분 운동을 하고 바로 런닝머신으로 이동하여 지속적으로 30분 정도 운동을 하고 샤워장으로 향한다.

헬스장에서 하루 운동을 하는 패턴을 살펴보면 준비운동에 가깝게 60분 정도 운동을 하고 집으로 향한다. 이승찬 운동처방사는 많은 사람들이 헬스장에 들어오는 순간 운동종류와 효과, 빈도 등에 대해서는 궁금해 하지 않고 싸이클과 런닝머신에서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많다고 했다.

 

올바른 운동방법은 준비운동 - 본운동 - 정리운동 순으로 하는 것이 좋다.
올바른 운동방법은 준비운동 - 본운동 - 정리운동 순으로 하는 것이 좋다.

 

이 처방사는 운동에는 규칙이 있고 종목별로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지속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체조와 스트레칭을 하고 싸이클 및 런닝머신 중 1개를 선택하여 30분 정도 운동하면 준비운동 단계가 끝나는 것이며, 준비운동이 끝나면 심박수 증가 및 근력 증가 운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의 헬스장이나 야외 운동에서 준비운동의 운동이 전부라고 착각하는 것은 바로 알아야 하며 올바른 운동 방법은 준비운동 - 본운동 - 정리운동 순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