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를 통해 " 몸과 마음을 수련했다 "

전주수 새누리당 춘천시장 예비후보
전주수 새누리당 춘천시장 예비후보

[한국뉴스통신=인터뷰] 허문영 기자 = 6.4지방선거를 통한 많은 후보들이 체력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다. 전수주 새누리당 춘천시장 후보의 건강관리는 어떠한가? 전 후보는 매일 아침 걷기와 조깅으로 몸을 단련한다. 전직 부시장 출신의 그는 태권도 유단자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엘리트 운동을 기반으로 바탕이 된 체력으로 요즈음의 바쁜 삶을 살고 있다.

** 요즘 6.4지방 선거 준비에 매우 힘들 것 같은데 체력관리는 어떠한가?

어려서 부터 태권도를 했다. 태권도는 지구력과 유연성의 창조물이다. 어려서부터 고등학교까지 하던 태권도가 오랜세월 저의 체력을 지켜 주고 있다. 지금은 매일 아침 걷기와 조깅을 한다.

**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식사관리는?

채식을 하려고 노력한다. 육류보다는 신선한 채소를 섭취하려고 무척 고민하고 있다. 식사는 3식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 기상시간은?

아침 6시에 일어난다. 일어나서 하루 스케쥴을 정리하는 습관이 있다. 밀린 일도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이다.

** 조깅이나 걷기 하루 운동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한다.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을 빼면 걷거나 뛰는 시간은 40분 정도 된다.

** 예전 운동이 도움이 많이 되는가?

그렇다. 예전에 운동한 것이 지식적인 면이나 육체적인 체력에 많이 도움 된다.

**운동과 삶의 의미는?

어려서 운동을 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냈다. 운동과 삶은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한다. 매일 무엇인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의 결과물이다. 그것이 운동과 삶의 공통점이다.

**가족과 함께 운동을 하는가?

큰딸과 작은딸 모두 태권도 유단자다. 미국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 태권도 사랑이 넘친다. 지금은 혼자 운동하는 것을 즐긴다.

**복용하는 약은?

건강상 이유로 약을 복용하지는 않는다. 비타민 영양제는 섭취하고 있다.

** 춘천시민이 건강해지기 위해 정책은?

춘천시민이 건강해지기 위해서 생활체육을 활성화 하고 싶다. 춘천시 내 어디서나 생활체육이 가능하게 춘천을 만들겠다.

** 생활체육이 중요한 이유는?

삶의 기본은 건강이라 본다. 체력이 좋아져야 관계도 좋아지는 듯 하다. 운동은 사람이 사는 기본적인 이유가 아닐까 싶다.

** 본인에게 생활체육이 주는 의미는?

나에게 체육은 유소년 시절 많은 것을 경험하게 해 준 보석같은 의미를 지닌다.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꼭 필요한 요소인 듯 하다. 저도 생활체육은 그런 존재가 확실하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