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곡예사의 첫사랑을 발표한 가수 -

<사진설명> 가수 김지민!!
<사진설명> 가수 김지민!!
[한국뉴스통신=음악] 이희정 기자 = 소외된이웃에게 노래가 힘이되고 희망이 된다면 좋겠다. 인성이 살아 숨쉬고 인격이 존중 받으며 힘없는 사람들에게 노래로 이름을 남기는 가수가 되고싶다.

"아름다움을 사랑으로 노래하고 싶네요"

바쁜일상을 잠시 뒤로하고 가수 김지민을 만나서 인생을 들어보았다.

가수 김지민 일문일답!!

** 스케줄을 소화하려면 평소 체력관리는?

스케줄이 많아서 힘든 일상이지만 운동으로 체력을 관리한다. 나는 구기종목을 즐겨하는데 그 중 축구, 농구를 한다. 그런데 요즘 바쁜 일상을 살다보니 조기 축구를 못한지 오래다. 대신 농구공을 늘 차에 싣고 다니면서 짬짬이 농구로 체력을 보충하고 있다.

** 일을 하기위한 체력의 의미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일상을 바쁘게 살아가는 것에 체력은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운동을 좋아하지많 시간이 없어서 지속적으로 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체력이 많이 고갈되는 것을 느끼고 있다. 지속적인 체력관리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 가수의 꿈은?

초등학교 입학하기 훨씬 전부터였으니까 아마 5~6세 부터인것 같다. 어린시절 무작정 노래가 좋았고 남들앞억 나서서 노래부르는걸 즐겨했고 그때부터 꿈이 뭐냐고 하면 당당하게 가수라고 했던 기억들이 어렴풋이 떠오른다. 이후 학창시절 포크송 동아리를 통해서 노래에 대한 애착과 가수의꿈에 한발더 나가게되었고
졸업후 87년그룹사운드 보컬로 직업적인 가수로의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 구체적인 활동은? 

한때 마음약해서 그룹 들고양이들 의 마지막보컬로 활동하면서 2004년까지 20년 가까이 그룹사운드 보컬로 활동했다. 이후2005년 솔로앨범을 발표하고 솔로가수로 데뷔하며 "곡예사의첫사랑", "으샤" 등을 발표하면서 2013년에 4집앨범을 발표"사랑인거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고 가수 이외도 음악프로MC 와 라디오DJ리포터로 활동하면서 만능엔터테이너로서의 모습을 유감 없이 발휘하고 있다.

** 인생에서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는 중심 가치와 앞으로의 계획은? 

그래도 역시 가장 우선순위는 가수다. 무대에서 노래할때 가장 행복하다. 대중과 늘 함께 할 수 있는 노래로 노래잘하는가수로 세월이지나도 잊혀지지않고 대중들의 입을통해 불려 질 수있는 명곡을 남기고 싶다. 노래로 어렵고 아프게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게 위로가 되고 힘이되는 가수로 영원히 남고 싶다.

** 가수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적으로 가수를 유지하는 체력과 나의 노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다. 노래로 위로하고, 호흡하며, 소통하는 사람들이 많아야 가수는 살아가는 듯 하다. 나의 노래를 사랑해주는 사람들은 생명과 같다.

** 가수 김지민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한마디?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 지금까지 가수 김지민이 있다는 것은 그분들이 나에게 생명을 주었기 때문이다. 좋은 노래로 언제나 삶에 힘이되는 노래로 보답하고 싶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