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건강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건강전도사의 역할을 하고 싶다”

<사진설명>코어앤바디 최은호 대표!!
<사진설명>코어앤바디 최은호 대표!!

[한국뉴스통신=스포츠매니아] 진재경 기자 =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코어앤바디(대표 최은호)는 "과확적이고 체계적인 필라테스와 헬스 전문 트레이닝을 전목한 맞춤형 체형관리 프로그램 "센터이다.

현대 사회에서 삶의 질을 높이는 것 중 제일 우선인 것이 단연, "건강관리"라고 할 수 있다.

건강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정확히 알고 진단하는 것이 중요한데, 회원들에게 건강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는 건강전도사 "최은호 대표"가 있어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최은호 대표의 일문일답!!  

 ■맞춤형 체형관리 프로그램 지도자의 길을 걷게 된 계기는?

체육학 전공 시절 신체의 움직임에 대한 학문을 연구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건강관리를 도움을 줄 수 있는 피트니스 지도자가 되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운동역학 대학원 과정을 하면서 끊임없이 이 분야를 연구 하고 노력해 왔다. 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질을 높이는 건강관리 법을 전달하기 위해 지금 현재는 코어앤바디센터를 오픈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과 에너지를 전달하는 건강전도사의 역할을 하고 있다.  

■코어앤바디를 간단하게 소개한다면?

코어앤바디는 골프피트니스, 필라테스, 웨이트 트레이닝, 펑셔널한(기능적인) 엑서사이즈를 통해 회원들이 원하는 몸을 만들고, 원하는 기술을 늘리고, 원하는 통증을 줄이는 데 힘쓰는 센터이다. 다양한 피트니스 방법을 통해 최고의 효과를 기대하고자 한다.

 ■코어앤바디의 규모는?

분당을 본점으로 대전과 청주에 분점이 있고 코어앤바디 지도자들은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질 높은 교육을 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맞춤형 체형관리 프로그램이 중요한 이유는?

현대 성인들은 오랜 시간 반복적인 일의 시달림으로 스트레스 증가와 체력 저하가 만성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한창 성장할 유소년기와 청소년기 아이들은 학교와 학원을 전전하며 많은 시간 학업에 노출되어 있다 보니 올바르지 못한 자세와 비만 그리고 근력저하 현상에 시달리고 있다. 의료비용절감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건강관리가 최우선인데 지금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은 여러 사회적 영향으로 인해 자신의 몸을 혹사 시키고 있는 것이나 다름없다. 예전 피트니스 프로그램은 유산소와 근력강화만 중시되었는데 지금 현재 코어앤바디 체형관리 프로그램은 그런 모든 건강의 기대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한 체형운동 프로그램을 지향하고 있다.  

<사진설명>코어앤바디 아카데미 지도자 교육!!
<사진설명>코어앤바디 아카데미 지도자 교육!!

 ■타 센터의 체형관리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레슨 방법이 있다면?

강사를 배출하는 아카데미가 이루어지는 센터이다. 아카데미 교육을 하는 만큼 체육학 석·박사로 구성된 지도자가 가르쳐 최고의 티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포츠는 과학이라는 모티브를 토대로 체계적이고 실증적인 측정분석을 통해 체형교정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회원들을 지도하는 대표님의 특별한 노하우가 있다면?

많은 사람에게 그 사람에게 필요한 만큼의 근력과 유연성을 선물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운동하는 한 시간 동안 나의 에너지를 불태운다. 회원들이 한 시간 동안 메뉴얼 대로 운동만 시키는 게 아니라 이 운동을 왜 하는지 제대로 알고 있는 게 나의 회원관리 노하우이다.

 ■센터에 골프선수들이 많이 오는 거 같은데 어떤 선수들이 오는지?

현재일반인과 아마추어선수, 주니어 선수, 투어 프로까지 여러 골퍼 들을 관리 하고 있다. 투어 프로 2013신인왕 송영한 프로, 2013년 솔라시도 파인비치 준우승 문도엽 프로, 2014 이부 투어 우승자 김학형 프로 등이 있다.

 ■센터에서 다니엘 선생님으로 통하던데 그 이유는?

자랑이 될까봐 많이 부끄러운데, 이국적인 외모로 배우 다니엘 헤니와 닮았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한때 연예인을 하라는 길거리 캐스팅도 받아봤다. 지금은 연예인처럼 아름다운 몸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일을 하고 있어 뿌듯하다.

 ■회원들에게 전하고픈 말이 있다면?

1~2개월 운동한 사이가 아니라 몇 년씩 운동을 하면서 같이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코어앤바디 가족 회원분들이 있어 너무 행복하다. 모두 근력이 증가하고 유연해져서 에너지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건강 전도사 다니엘 선생님으로 오랜 시간 곁에 있고 싶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