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를 통해 지역민과 교류하고 소통의 통로로 활용"

[한국뉴스통신=스포츠화제] 진재경 기자 = 사회공헌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FC안양이 아마추어 축구 활성화를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나도 축구선수다’가 2기 회원을 모집한다. 

시민과 함께하는 100년 구단이 모토인 FC안양은 지난 6월 나도 축구 선수다 1기 회원 25명을 선발했다. 총 10주간 진행된 프로그램에는 ‘평범한 사람들이 만드는 특별한 이야기’를 모토로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들며 지역민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사진설명>FC안양 나도 축구선수단 회원들의 모습!!
<사진설명>FC안양 나도 축구선수단 회원들의 모습!!

아마추어 축구 선수 육성 프로젝트 ‘나도 축구 선수다’ 2기는 오는 25일부터 9월 3일까지 안양시에 거주하고 있는 20대~ 40대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참가 접수를 받아, 30명의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2기 부터는 남자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함께 선발하여 운영한다. 교육은 9월 17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안양중학교 운동장에서 10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나도 축구 선수다 2기 프로그램에는 FC안양 선수들의 전문 멘토링도 실시하여 1기 보다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FC안양 관계자는 “나도 축구 선수다는 평범한 사람들이 만드는 특별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단순히 축구를 배우기보다 축구를 통해 지역민과 교류하고 소통의 통로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아마추어 선수들이 체계적인 축구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나도 축구 선수다는 회원들의 실력 향상을 통한 생활 축구인으로의 전환, 지역민의 건강 증진, FC안양의 팬 저변 확대라는 부가적인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