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여자 핸드볼이 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대회 이후 22년만에 올림픽대회 시상대의 정상에 섰다.

<사진설명>제2회 하계청소년올림피대회 여자 핸드볼의 경기장면!!
<사진설명>제2회 하계청소년올림피대회 여자 핸드볼의 경기장면!!
어제(25일) 난징시 지앙닝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난징하계청소년올림픽대회 여자핸드볼 결승에서 한국은 강호 러시아를 맞아 전반을 17:14로 근소한 차로 앞선 뒤 후반에 들어 가 러시아의 파상공세를 골기퍼 박조은 선수(정신여고)의 눈부신 선방과 몸을 아끼지 않고 혼신의 힘을 다해 수비를 강화한 끝에 32:31로 승리하여 대망의 금메달을 획득했다.

우리나라 여자 핸드볼이 올림픽 무대에서 정상에 오른 것은 지난 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에서 정상에 오른 이후 22년만에 처음이다.

이날 러시아와의 결승에서 골기퍼 박조은 선수(정신여고)는 여러 차례 러시아의 속공과 단독찬스를 막아내 우승의 발판을 마련했고 강경민 선수(인천비지니스고)가 12골을 넣어 한국팀의 공격을 주도했다.

<사진설명>제2회 하계청소년올림피대회 여자 핸드볼의 시상식 모습!!
<사진설명>제2회 하계청소년올림피대회 여자 핸드볼의 시상식 모습!!

특히 골키퍼 박조은 선수(정신여고)는 경기후반 심한 무릎타박상으로 정상적인 플레이를 할 수 없을 정도였으나 끝까지 투혼을 발휘해 골문을 지킴으로써 22년만의 올림픽대회 우승이라는 위업을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여자 핸드볼의 오세일 감독은「지난 21일 조별예선에서 러시아에 31:36로 패한 것이 선수들에게 큰 자극이 된 것 같다. 최근 끝난 세계여자주니어선수권대회에서 우리가 러시아를 크게 물리친 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 두 번 패할 수 없다는 각오를 선수들이 한 것 같다.」고 우승의 비결을 선수들의 정신력으로 돌렸다.

한편, 어제(25일) 치러진 골프 혼성 단체전 2라운드에서 한국팀은 -1타를 기록 전체9위를 차지했으나 1,2라운드 종합 -12타로 종합2위를 달리고 있어 오늘(26일)의 결승라운드 결과에 따라 우승도 바라볼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